아이콘 구준회, 9년 만에 솔로 데뷔..7월 3일 미니앨범 발표 [공식]

윤성열 기자 / 입력 : 2024.06.26 10:05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제공=143엔터테인먼트
그룹 아이콘(iKON)의 구준회가 데뷔 9년 만에 솔로로 나선다.

26일 소속사 143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구준회는 오는 7월 3일 오후 6시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첫 번째 미니앨범을 발매한다.


이번 앨범은 구준회가 2015년 데뷔 이후 9년 만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솔로 앨범이다. 143엔터테인먼트 측은 "다채로운 장르 속 그만의 독보적인 음악 색깔을 고스란히 녹여내 이전에는 볼 수 없었던 색다른 매력까지 선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아이콘의 메인보컬을 담당하고 있는 구준회는 중저음의 허스키한 음색과 넓은 음역대로 리스너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다. 또한 ENA '보라! 데보라', tvN '반짝이는 워터멜론' 등 다양한 작품을 통해 안방극장에 눈도장을 찍었고, OST에도 참여하며 다방면으로 활약했다.

특히 구준회는 작사, 작곡에도 이름을 올리며 '올라운더' 아티스트다운 면모를 입증하기도 했다. 히트곡 '리듬 타'를 비롯해 '나를 사랑하지 않나요? (LOVE ME)', '영화처럼' 그리고 자신의 솔로곡인 'Want You Back(원트 유 백)'까지 폭넓은 음악 스펙트럼으로 남다른 역량을 뽐냈다.


143엔터테인먼트 측은 "솔로 데뷔 신호탄을 쏘아 올린 구준회는 다양한 티징 콘텐츠를 오픈하며 본격적인 예열에 돌입할 예정이다"며 "아이콘 멤버 중 마지막으로 솔로에 도전하는 만큼, 회심의 첫 발을 내디딜 그의 신보를 향해 기대가 모인다"고 전했다.
기자 프로필
윤성열 | [email protected]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연예국 가요방송뉴미디어 유닛에서 방송기자로 활동 중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